Q.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2021년 서울성모병원 신규간호사 모집에 최종합격한 영진전문대학교 4학년 간호학과 서예원입니다.
Q.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간호사에게는 전공지식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학창시절동안 학점관리에 소홀히 하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 매 학기 장학금을 받으며 학교생활을 할 수 있었고 틈틈이 자격증, 영어공부, 대/내외활동을 하며 알차게 대학생활을 보냈습니다.
Q.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영진전문대학교는 재학생들에게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는 곳이라고 느껴졌습니다. 어학프로그램, 튜터링, 해외연수, 자격증취득과정 등 그동안 학교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소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Q.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저는 성인간호학 파트 중 특히 혈액종양에 대한 관심이 많았습니다. 서울성모병원은 혈액종양분야에서 대한민국 1위를 하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이곳에 입사하게 된다면 제가 원하는 분야에서 전문성을 키우며 성장할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또한 서울성모병원의 근무환경에 만족을 느끼며 근무하고 있는 선배의 모습을 보고 서울성모병원 입사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Q.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간호사는 계속해서 전문성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고 이러한 전문성으로 환자들을 케어하며 행복과 보람까지 느끼며 살아갈 수 있는 직업입니다. 첫 성인간호 실습 당시 한 환자분께 도움을 주고 “고맙습니다”라는 말을 처음 들었을 때, 뿌듯함에 몇날며칠을 가슴 뛰어했던 기억이 납니다. 이때 처음으로 간호사라는 직업을 택하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고 앞으로도 환자를 돌보며 가슴 뛰는 간호사가 되자고 다짐했습니다.
Q.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몸이 먼저 반응하는 베테랑 간호사가 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계속해서 공부하여 저의 전문성을 키워나갈 계획입니다. 환자가 믿고 맡길 수 있는 간호사가 될 수 있도록 부지런히 노력할 것입니다.
Q.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 학과공부, 토익, 취업 등 모든 것이 처음에는 막막하고 힘들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한 단계 한 단계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고자 노력했고, 원하던 결과를 얻어 낼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힘들더라도 현재의 나의 노력이 훗날에는 좋은 결과가 되어 돌아온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