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 간호학과

Department of Nursing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

우수취업자인터뷰

  • 홈 클릭시 홈으로 이동
  • 취업
  • 우수취업자인터뷰

서민지.jpg

 

 

Q .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4C반 부대표를 맡았고, 현재 문경제일병원에서 근무 예정인 서민지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간호사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동기들 보다 늦게 학교를 오게 되었습니다. 늦게 공부를 시작 한 만큼 더 많은 노력을 했으며, 2학년 종합시험 때 장려상을 받았으며, 3학년, 4학년 실습성적이 에이 이상의 성적을 받았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두 번째 대학생활이여서 온라인으로 접수하지 않고 직접 대학교들을 찾아가서 학교 구경도 하고 입시원서처 담당자분과 상담을 받았습니다. 여러 군데 대학 중 영진전문대학교는 유일하게 적은 학생인원으로 운영되며 담당 교수님들이 지정되어 학생들의 케어 해주는 점이 다른 학교와 차이점이었고, 그 점이 좋아 영진전문대학교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문경제일 병원은 간호본부가 있고, 간호사들의 복지를 위해 물심양면 줄 수 있는 병원이라 생각 하여 문경제일병원을 선택하였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COVID-19로 인해 많은 의료진들이 힘든 상황에 쳐해 있어도 바이러스와 싸우기 위해 환자를 포기 하지 않으며, 의료진이 아니면 바이러스와의 전쟁에서 헤쳐나갈 수 없으므로 한 명의 의료진으로써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배치 받은 부서에서 오랫동안 근무하고, 후배들 한테 도움이 될 수 있는 선배 간호사가 되는 것입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실습 하게 되면 D근무를 할 경우가 많은데 그 때 피곤하다고 앉아서 졸지 말고, 간호사 선생님들이 무엇을 하는지 관찰을 많이 했으면 합니다. 관찰력이 증가할수록 실습지에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간호사 선생님께서 무엇을 말씀하시는지 빠르게 알 수 있습니다. 남은 학교 생활 최선을 다하시고, 원하는 병원에 취업 할 수 있도록 성적관리도 꼼꼼하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