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
2023년 7월 8일~2023년 7월 30일
<신청 및 참여이유 및 참여준비 과정>
졸업 후 진로를 미국 간호사로 정함으로써, 학교 글로벌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해외취업 준비 동아리 선배님들을 통해 글로벌 프로그램의 다양한 이점을 전해 들으며 반드시 참여해야겠다고 다짐하여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영어 성적뿐만 아니라 영어 회화에 대한 자신감과 방문 국가의 문화, 그리고 의료시스템까지 배울 수 있다는 점에 있어서, 이후 해외 취업을 준비하는 데 굉장히 유익한 경험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먼저 참여 전 연수 국가의 문화를 이해해, 프로그램 진행에 있어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하며, 나를 소개하는 데에 있어 머뭇거리지 않고 자신감 있게 영어로 자기소개 할 수 있도록 사전에 준비하였습니다.
<인상 깊었던 활동>
Speaking 수업에서 교재를 통해 다양한 주제를 튜터와 함께 토론을 했습니다. 각 주제에 대한 저의 생각을 정리해 말하면, 튜터는 그 주제를 본인 국가의 문화와 연결 지어 저에게 설명해주었습니다. 이를 통해 조금 더 문화를 이해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연수소감 및 향후 계획>
영어 문법은 익숙해도 말하는 것에 있어서 항상 두려움과 불안함이 있었습니다. “틀리면 어떡하지?“ 라는 걱정으로 원래는 입이 절대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늘 시작이 어렵고 그 다음은 쉽다는 말이 있듯이 처음 입을 열어 영어를 사용한 순간부터 자신감이 붙기 시작했습니다. 영어 말하기의 자신감을 얻는 데에 정말 큰 도움이 되었고, 유익했습니다. 이 기회를 이어나가, 영어 회화 공부를 지속하고 토익이나 토익 스피킹 등의 시험을 통해 실력 성장을 확인할 것입니다.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
미리미리 준비하세요. 정말 1,2학년 때 글로벌 존 참여하지 않은 것이 후회되는 순간이 있었습니다. 외국어 프레젠테이션 대회나, UCC도 참여 해야 영어실력도 쌓고 글로벌 프로그램 선발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토익은 학교 토익 특강 등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시면 매우 유익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