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
2022년 7월 9일 ~ 2022년 7월 30일
<신청 및 참여이유 및 참여준비 과정>
필리핀 어학연수를 통해 개인 언어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서 신청을 하였습니다. 어학연수를 참여하기 위해 복학 전 토익점수를 어느 정도 끌어올렸으며, 학기 중 꾸준히 영어 공부를 하였습니다.
<인상 깊었던 수업 또는 에피소드>
저에게는 스피킹 수업시간이 가장 인상 깊었던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한국에서는 주입식으로 영어를 가르치다보니 실전에서 활용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첫 스피킹 수업시간에서는 내가 생각하고, 표현하고 싶은 바를 입 밖으로 꺼내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영어를 배워 말을 하면서 모르는 단어를 많이 검색하고 외우면서 스피킹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연수소감 및 향후 계획>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였지만 아픈 곳 하나 없이 모두가 잘 견뎌내고, 이겨낸 거 같습니다. 글로벌 역량 강화와 관련된 목표와 같이 회화가 많이 늘었으며 특히, 듣기 및 말하기가 많이 늘었습니다. 더불어, 어학성적(토익) 또한 챙길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원하는 토익 점수를 받기 위해서 필리핀 어학 연수를 통해 배운 토익 공부법을 활용하여 부족한 점을 메꾸기 위해서 노력할 것입니다.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
우선, 모든 수업이 영어로 진행되다보니 어느 정도의 회화실력을 필요로 하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토익 중 Part 5에는 문법이 있습니다. 문법 또한 영어로 가르치다보니 100% 이해하기 어려웠지만 어느 순간 적응하면서 알아듣기 시작했습니다. 두 번째로, 토익 성적이 필요로 할 것 같습니다. 어느 정도의 토익 성적이 있으면 수업을 따라가는 데 훨씬 용이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건강입니다. 낯선 환경이다 보니 생각보다 쉽게 감기몸살, 물갈이 등을 앓을 수도 있습니다. 연수 전 부터 건강관리, 안전에 힘쓰고 잘 듣는 처방약이나 모기약, 비타민 등 챙기면 연수에 집중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