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본인 소개
안녕하십니까. 2024년 인하대학교병원 신규간호사 채용에 최종 합격한 박세은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간호학과에 입학하고 4년 동안 꾸준한 학점관리를 통해 이론 수업에 참여하여 간호 전문성을 기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임상실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병원 현장에서의 간호중재와 간호사의 역할에 대해 배워 나갔습니다. 또한 토익 및 각종 자격증 취득 등을 통해 간호사에게 필요한 역량을 발전시켜 나갔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는 다른 대학에 비해 입학 정원이 적어 교수님들의 체계적이고 꼼꼼한 관리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교육과정이 잘 구성되어 있어서 간호사로 성장하기에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신규간호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체계적인 교육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인하대학교병원은 신규간호사 교육이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간호업무에 대해 잘 배워서 최상의 간호를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상급종합병원에서 간호사로서의 다양한 경험을 해 나가고 싶었습니다. 인하대학교병원은 4년 연속 의료질평가 최상위 등급 획득, 환자 경험 평가 전국 1위, 미국 뉴스위크 글로벌 TOP 200 선정 등 전문적인 역량을 발휘하기에 적합한 병원이라고 생각하여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간호사는 환자들에게 간호를 제공하면서 스스로 뿌듯함을 느끼고 환자의 신체적인 회복 뿐만 아니라 행복한 경험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전문성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간호 전문성을 가지고 최상의 간호를 제공하는 간호사가 되고 싶습니다. 또한 환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환자들에게 신뢰받는 간호사가 될 것입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어려운 전공 공부와 1,000시간의 실습, 취업 준비 등으로 힘들고 지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목표를 세우고 끊임없이 노력한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