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본인 소개
안녕하십니까. 2023년도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신규간호사 채용에 최종 합격한 손민정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입학 후 학점관리를 게을리하지 않았고, 상승곡선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더불어 교내·외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많은 경험을 쌓았습니다. 어학성적 및 글로벌 포인트 관리에 힘썼고, 이를 기반으로 호주 글로벌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학생회 임원, 간호학과 홍보 모델 등의 활동을 통해 협력하는 힘을 기를 수 있었고, 2022학년도 간호학과 학생회장으로 선발되며 리더십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KBLS, KALS, 멘토링 활동과 같은 성장의 발판을 통해 그 자리에 머무는 사람이 아닌 조금씩 성장해나가는 사람이 되고자 노력했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영진전문대학교는 취업률 전국 1위의 전문성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는 학교입니다. 영진전문대학교의 간호학과는 글로벌 명품 인재를 육성하여 온 40여년의 전통을 지닌 학과입니다. 저 역시 이러한 교육과정 아래에서 차세대 간호 리더로서 성장하고자 하였고, 교수님들과의 끈끈한 유대관계 속에서 신뢰받는 간호사로 성장하고자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를 선택하였습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은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11년 연속 1위를 달성한 국내 의료를 선도하는 상급종합병원입니다. 강남 세브란스병원 간호국은 간호사들이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력관리에 기반한 단계별 교육 프로그램 등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연수 지원을 통하여 차세대 글로벌 간호 리더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 속에서 스스로 성장하며, 밝은 웃음과 타인에 대한 봉사정신을 기반으로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에 입사하여 신뢰받는 간호사로 성장하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간호사는 의료인으로서의 실력과 더불어 환자들을 진심으로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자세와 의지, 열정이 필요한 매력적인 직업입니다. 더불어 병의원 · 보건소 · 학교 · 산업체 등 다양한 전문직으로의 진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간호사로서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길이 많습니다. 24시간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해 일하는 간호사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어렵고 힘들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씩씩하게 나아가 보겠습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입사하여 포기하지 않고 임상 간호사로서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싶습니다. 더불어 보수교육, 전문교육과정 등에 참여하며 최신 의료지식을 습득하여 양질의 간호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경력을 쌓은 후에는 대학원에 진학하여 더 성장한 모습으로 후배 간호사 양성에 힘쓰고 싶습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4년간 140점 이상의 학점 이수와 1,000시간 이상의 임상실습을 거쳐 보건복지부 장관이 허가하는 면허를 취득해야 간호사로서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습니다. 쉽지 않은 길이지만, 그만큼의 자부심을 가지고 씩씩하게 앞으로 나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신의 가치를 낮게 평가하지 말고, 더욱 아끼고 살펴서 멋진 간호인재로 성장할 수 있길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잘 할 수 있어요!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