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본인 소개
안녕하십니까. 2022년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신규간호사 모집에 최종 합격한 영진전문대학교 4학년 간호학과 박시온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노력하면 안 될 것이 없다는 긍정적인 태도를 바탕으로 꾸준히 공부했습니다. 방학 중에는 BLS와 KALS 자격증을 취득하여 전문적인 간호사가 되기 위한 준비를 하였습니다. 또한 학교에서 주최하는 호주 해외연수 프로그램, 튜터링 프로그램, 영어 동아리 ET 등에 참여하여 간호사로서 필요한 역량을 갖추고자 노력하였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높은 취업률과 통학 거리를 고려하여 제일 만족할 수 있는 영진전문대학을 선택하였습니다. 학교에 와 보니 장학금 제도가 잘 되어 있어 더 만족할 수 있었습니다. 장학금 제도로 4년 내내 장학금 혜택을 받으며 학교생활을 할 수 있었습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간호사는 환자와 가장 많은 시간을 공유하기에 진심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서울성모병원의 환자를 먼저 생각하고 개개인에게 특화된 간호를 제공한다는 메시지가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이와 같은 이념을 가진 병원에서는 공감으로 다가가 내면까지 간호하는 제 모습을 볼 수 있으리라 생각하여 지원했습니다. 의료 서비스를 제공함과 더불어 환자의 입장에 공감하는 간호사가 되어 서울성모병원의 발전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간호사는 간호학과 4년 동안 1,000시간 이상의 실습을 거쳐 국가고시 자격이 주어지는 직업으로, 끊임없이 공부하고 노력하여 환자분들에게 근거기반간호를 제공하는 의료인입니다.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항상 환자의 곁에서 필요한 간호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간호사라는 직업이 자랑스럽다고 생각합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입사 후, 간호 업무 수행에 있어서 맞닥뜨리는 어려움도 꾸준한 자세로 노력하여 극복하는 간호사가 되겠습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공부와 과제, 실습에 지쳐 힘들겠지만 한 학년이 올라갈수록 조금 더 성장한 나를 만나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되돌아보면 4년이라는 시간은 길고도 짧았던 것 같습니다. 후회 없이 무엇이든 열심히 하시고 가고 싶은 병원 최종 합격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