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 간호학과

Department of Nunsing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

우수취업자인터뷰

  • 홈 클릭시 홈으로 이동
  • 취업
  • 우수취업자인터뷰
조회 수 214 추천 수 0 댓글 0

백시경.PNG

 

Q .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2022년 국립암센터 신규간호사 채용에 최종 합격한 백시경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교내활동(체육대회, 종합작품전, KBLS provider, KALS provider 수료, 카데바 실습, 나선식, 버디 프로그램, 튜터링 프로그램, 수시면접활동, 종합시험도우미)을 기회가 될 때마다 참여하고 스스로의 힘으로 학비를 벌며 학교생활을 했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우리대학은 취업률 1위라는 타이틀과 탄탄한 교수님들이 계셔 간호학이라는 학문에 깊이 배울 뿐만 아니라 타대학들에 비해 입학정원이 적어 세심한 지도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대학, 종합병원들과 연계되어 여러 곳을 실습을 경험할 수 있어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를 선택하였습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국립암센터는 암 진료의 표준과 암 정복의 미래를 제시하고 있어 암간호에 집중하는 근무환경을 만들어 암 분야에 관심 있었던 저의 자아실현을 할 수 있다고 생각되어 지원하였습니다. 또한 국립암센터는 우리나라 대표 국가 암 중앙기관으로서 의료분야를 이끌어간다는 자긍심을 가지고 근무할 수 있다고 느껴 국립암센터를 가자고 결심하였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생명을 지키면서 삶과 죽음의 최전방에서 일한다는 것이 매력적이라고 느꼈습니다. 또한 간호사는 전문직으로 병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어느 곳에서나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어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앞으로 임상에서 경력을 오래 쌓아 그 분야에서 최고가 되는 간호사가 되고싶습니다. 이후 대학원에 진학하여 여기서 멈추지 않고 성장하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이번에도 취업이 되게 어려웠고 내년에도 많은 학우분들이 취업준비기간에 지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끝까지 버티는 사람이 이기는 싸움인 것 같습니다. 모두 포기하지 않고 원하시는바 이루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