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 간호학과

Department of Nursing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

우수취업자인터뷰

  • 홈 클릭시 홈으로 이동
  • 취업
  • 우수취업자인터뷰

 김정민.jpg

 

 

Q .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저는 2020년도 대구이시아연세병원 신규간호사에 최종 합격된 영진전문대학 간호학과 4학년 김정민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저는 핵심기본간호술 동아리에 참여하면서 실무에 도움이 될만한 경험 등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학창시절 간부직으로 있지는 않았으나 조별과제에서 조장을 도맡아가면서 리더쉽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그 뿐 아니라 저는 실습을 통해서 외국인 환자분들을 많이 만나게 되었고 의사소통능력을 기르기 위해서 TOEIC을 공부하였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우선 영진전문대학은 높은 취업률로 유명한 대학교였고 그를 통해 관심을 가지게 되어 입시설명회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입시 설명회를 통해서 저는 학생 규모 수가 타대학교와 좀 더 작았는데 그것은 교수님들이 좀 더 학생에게 집중할 수 있겠다는 뜻을 내포한다는 의미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영진전문대학에서 국가고시 만점자가 나온 사실을 통해서 뛰어난 학습성과가 있을 것이라 여겼기 때문에 영진전문대학을 선택하였습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통근거리가 짧고 새로 오픈하였기 때문에 첫 발자취를 남길 수 있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었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예전 간호사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가지게 되었던 것이 고등학생 때 병원을 간적이 있는데 어느 간호사가 환자 한분의 마음을 달래주었고 그에 감동하여 저 또한 간호사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4학년이 되어 병원실습을 나갔을 때 신규 환자분이 입원과 관련하여 불안한 마음으로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았고 그 때 제가 불안간호를 하면서 정서적 지지를 해주었습니다. 그 후 환자분은 저를 볼 때마다 고맙다고 이야기 해주었고 실습을 하면서 간호사의 길이 많이 힘들다라는 생각을 하였지만 그 경험을 통하여 간호사의 길이 힘들 수 있지만 보람되고 뿌듯한 마음을 가질 수 있는 직업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우선 졸업을 하고 질 높은 간호를 위해 실무경험을 많이 쌓고 수간호사가 되고 싶습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처음 간호사의 길을 가기 위해 간호학과에 입학하였으나 이리도 힘들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힘든 것보다 배로 더 보람되고 자신 스스로가 뿌듯한 직업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것이 간호사라는 직업이 아닐까 싶습니다. 간호학과의 길이 안 맞거나 혹은 어려운 분들이 계신다면 자신이 무엇 때문에 간호학과에 입학을 하였는지 초심을 생각한다면 흔들리지 않고 굳건하게 간호사의 길을 걸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성적을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방학 사이에 봉사활동을 하며 교내행사 참여를 하는 것도 알차게 대학생활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