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 간호학과

Department of Nursing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

우수취업자인터뷰

  • 홈 클릭시 홈으로 이동
  • 취업
  • 우수취업자인터뷰

박도원.jpg

 

Q .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2020년도 경북대학교병원 신규 간호사 채용에 최종 합격한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 4학년 박도원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자는 마음으로 주어진 일에 대해 항상 열심히 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간호활동에 필요한 KALS, BLS 등의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나이팅게일 선서식, 카데바 실습, 필리핀 현장실습, 종합작품전 등의 교내 활동에 많이 참여하였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다들 알고 계실 것이라 생각하는데, 취업률 1위인 점이 영진전문대학교의 가장 큰 메리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학과 행사가 많아 도움이 될 것이라 믿고 영진을 선택하였습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경북대학교병원에서 실습했을 때 간호사 선생님들이 학생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주려고 하는 모습이 인상 깊어 이 병원에 취업하면 너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래서 병원에 대해 찾아봤었는데 환자중심의 진료, 사회와 함께하는 병원을 목표로 하는 것이 제 가치관과 부합하여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생명을 다루는 전문직 의료인이라는 자부심도 물론 있지만 환자를 가장 가까이서 보고 직접적으로 소통하며 깊은 곳까지도 보담아 줄 수 있는 건 간호사라고 생각합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환자를 진심으로 대할 수 있는 간호사가 될 것이고 힘들어도 항상 웃으며 친절할 수 있는 간호사가 되고 싶습니다. 또한 끈기를 가지고 병원에서 오래도록 일 할 것입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끝까지 걱정 없이 잘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지금 내가 하고 있는 게 맞는 건지, 이 길이 내 길이 맞는지, 포기하고 싶거나 생각이 많아지는 시기가 올 수도 있습니다. 하던 대로 꾸준히 최선을 다한다면 결국엔 원하는 결과로 나타나 있을 거예요. 생각이 많아질 때는 조금 놀면서, 쉬면서 해도 괜찮으니까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