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 16학번 박민경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매 학기마다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를 위한 준비를 하며 이론적 지식을 쌓았고 3학년때부터는 병원 실습을 통해서 실무적 지식을 쌓았습니다. 또한 3학년 겨울방학 필리핀 해외연수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얻었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는 다른 대학의 간호학과에 비헤 정원이 적어 한명 한명 세심한 지도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장학금제도가 마련되어 있어 영진전문대학교를 선택하였습니다.
Q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경북대학교병원은 지역거점병원으로 다양한 인력이 힘을 합쳐 지역주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병원이기 때문에 4년간 쌓아온 지식과 경험으로 간호사로서의 사명감을 다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간호사는 병원에서 중심인력이고 꼭 필요한 자원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몸과 마음이 힘든 직업이지만 뿌듯함을 느낄 수 있는 직업이고 그 만큼 자부심 또한 크다고 생각합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나이팅게일 선서식에서 간호사로서 사명감을 다하겠다는 다짐과 초심을 잃지 않고 경대병원의 자랑스러운 간호사로서 환자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학과공부와 실습을 병행하는 것이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내가 어떤 병원에 가고 싶은지 결정을 하고 그에 맞는 계획을 세우는 것이 취업에 유리하다고 느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