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 4B반 1611064 이원준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대학생활 4년 동안 하모니란 치매봉사동아리와 대구의료원봉사를 통해 꾸준히 봉사를 하여 간호역량도 길렀습니다. 그리고 2년간 반대표와 실습조장, 체육부장을 도맡아 책임감과 리더십도 더더욱 기를 수 있었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제가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를 선택한 이유는 주문식교육을 통해 지성과 인성을 겸비한 글로벌 명품 간호인재를 양성하고 취업률이 전국 최상위여서 선택했습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저는 대학교 4년 동안 치매봉사동아리에서 봉사를 했습니다. 요양병원에서 치매환자들을 위해 봉사하고, 중구보건소에서 어르신들에게 MMSE-DS검사를 해드리고, 치매걷기대회를 참석하면서 치매를 포함한 뇌혈관질환에 많은 관심이 생겼습니다. 그러다가 전국 중소병원 유일의 뇌혈관 전문병원으로 지정받은 굿모닝병원을 알게 되었고, 2019년 2월에 입사한 학교 선배님들이 굿모닝병원을 적극 추천하여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저는 간호사는 사람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들을 수 있는 몇 없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사람을 살릴 수 있는 의료인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제 꿈은 많은 사람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간호사가 되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신뢰를 쌓기 위해 항상 웃는 얼굴로 환자와 보호자에게 다가가서 간호할 것이고 지속해서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환자와 보호자에게 전문적인 간호를 제공할 것입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정말 가고 싶은 병원이 있다면 3학년부터 입사 준비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의 예비신규간호사 톡방에서 정보도 입수하고 자소서도 미리 써보면 더욱 수월할 것 같습니다. TOEIC도 꾸준히 공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