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 간호학과

Department of Nursing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

우수취업자인터뷰

  • 홈 클릭시 홈으로 이동
  • 취업
  • 우수취업자인터뷰

박병수.jpg

Q .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저는 간호학과 박병수 입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매우 활발한 성격으로 운동을 매우 좋아하며 취미로 춤을 췄습니다. 목표하는 것이 생기면 누구보다 열심히 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고 정신적, 육체적으로 강인한 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목표하는 것이 생기면 열심히 노력하는 성격 덕분에 학점 유지를 잘하였고 교내활동 또한 열심히 참여하였습니다. 또한,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나이차이가 나는 후배들과 같은 반에서 친밀한 대인관계를 잘 유지해왔습니다. 강인한 체력 덕분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상황에서도 이겨내면서 공부를 열심히 하였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길거리를 가다보면 영진전문대학교 홍보가 정말 많아 가보지 않아도 누구나 알고 있을 만한 대학교이었고, 타 대학에서는 다른 보건계열에 합격하였기 때문에 진로에 대한 고민 후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에 입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누구나 알고 있을 법한 BIG5 병원인 서울아산병원에 취업을 하게 된다면 타 지역 대학병원 보다 의료기술이 많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좀 더 발전된 간호업무와 지식들을 얻고 싶고 그에 맞게 환자들에게 그것들을 제공해주고 싶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간호학과를 선택하게 된 동기는 고등학교 담임 선생님의 추천이었지만 입학을 하고 군대에 다녀와 복학을 하여 수업을 열심히 듣고 실습을 하면서 간호사라는 전문직의 매력에 알게 되었고 그만큼 자부심도 생기게 되었습니다. 주변 사람들도 간호학과라고 하면 “정말 잘갔다” 라고 이야기 해 주시니 어딜가서도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 직업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목표에 따라 노력하며 살아왔던 것을 바탕으로 취업 후 간호업무 및 지식을 빨리 습득하고 여러 분야에 일을 하면서 환자들에게 최적의 간호를 제공할 수 있는 간호사가 되겠습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대학시절에는 학생의 임무에 맞게 공부를 성실히 하여야 합니다. 서울에 있는 대학병원이 목표라면 토익은 무조건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3,4학년에 올라가 시험공부 및 실습, 스트레스로 우는 여학생들을 많이 봤는데 스트레스 관리를 잘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