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2017년도 영남대학교병원 신규간호사 채용에 최종 합격한 14학번 문은실입니다.
|
Q.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간호학과 입학 후 학업과 실습을 병행하며 간호사가 되겠다는 꿈을 더욱 더 확고히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원하는 병원에 입사하기 위해 학업에 집중하여 학점관리도 열심히 하였습니다.
Q.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영진전문대학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국내 최초로 주문식 교육을 실시하고 매년 높은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영진전문대학에 진학하여 간호사가 되기 위한 기반을 잘 쌓을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간호사라는 꿈을 이루는데 영진전문대학이 적합하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Q.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영남대학교병원은 지역주민의 의료향상에 기여하며 대구지역 핵심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권역 호흡기 전문질환센터를 개원하며 끊임없는 성장을 이루어가고 있습니다. 영남대학교병원에서 간호사로 근무하며 계속적인 발전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현재 직장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Q. 현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간호사는 어떤 의료인보다도 환자의 가장 가까이에서 환자만을 위한 간호를 제공하게 됩니다. 전문적인 지식을 기반으로 간호를 제공하며 환자의 회복에 전념하며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Q.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간호사라는 직업에 자부심을 가지고 병원에서 환자를 위한 최선의 간호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또 전문적인 지식을 쌓기 위해 배움을 멈추지 않는 간호사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Q.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간호학과에 입학하여 교양, 전공수업, 임상실습을 병행하며 그 과정에서 지치기도 하고 많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속에서 많은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대학생으로써 꿈꿔왔던 대학생활도 즐기고 학업을 게을리 하지 않으며 4년 동안의 대학생활을 알차게 보내고 멋진 간호사로 거듭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