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저는 2019년도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신규간호사 채용에 최종 합격한 영진 전문대학교 간호학과 4학년 고민지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대학생활에서는 학점 관리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를 해 보기 위해서 노력 하였습니다. BLS, KALS 등 학과에서 딸 수 있는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인성교육 등에도 참여 했습니다. 1학년 때부터 반 부대표를 맡아 신입생 페스티벌, 체육대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입시설명회 도우미 등 여러 행사를 주관하는 학생회로서 활동했습니다. 또 2학년 때는 학교 홍보동아리에 들어가 간호학과를 홍보하고 학과 일상을 포스팅 하였습니다. 또 백호 튜터링을 통해서 공부하며 친구들과 더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겨울방학에는 필리핀 인턴십에 자원하여 참가하여 현지에서 봉사도 하고, 어학공부도 했습니다. 또 미국의 전문투석회사 다비타의 취업인터뷰에 합격되어 취업확인서를 받기도 했습니다. 3학년 때는 호주로 글로벌현장학습을 가서 4개월 가량 그곳에서 살면서 공부하고, 인턴십에도 참가하며 여러 나라에서 온 사람들을 만나고 많은 경험들을 해 볼 수 있었습니다. 여러 경험을 통해서 넓은 시야를 얻을 수 있었고, 전보다 좀 더 적극적인 태도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우선 집과 걸어서 10분 밖에 걸리지 않을 만큼 가까운 거리에 있어서 친숙 하였습니다. 또한 어린 시절부터 다양한 대중매체에서 쉽게 볼 수 있었기 때문에 학교를 선택할 때 먼저 생각이 났던 것 같습니다. 취업이 잘되는 이미지였기 때문에 영진 간호학과에 들어간다면 취업이 확실할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또 간호 학과가 있는 타 대학보다 정원이 적어 우수한 교수님들로부터 섬세한 지도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또 국제화 시대에 걸맞는 글로벌 프로그램이 잘되어 있었던 점도 영진 간호학과를 선택한 이유였습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은 제중원에서부터 시작하여 오랜 역사를 가지고 그에 걸맞는 사명감과 훌륭한 의료시설, 우수의료진으로 구성되어 대구·경북의 의료를 책임지고 있으며 지역주민에게 헌신하고 있습니다. 최근 새 병원 완공 예정으로 그 잠재성 또한 큽니다. 전문성을 가지고 사랑을 바탕으로 일하는 간호사를 꿈꾸던 저에게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은 제가 원하는 바를 그 안에서 실현할 수 있는 병원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헌신과 고객만족이 핵심가치로 가지고 역량을 갖춘 이 병원에서 사명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병원의 미션과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일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전문직이며 면허를 가지고 사회 다방면에서 종사할 수 있는 다양한 직군이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또한 간호사는 사람의 생로병사에 함께 하기 때문에 인간의 삶에 꼭 필요한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취업한 병원에서 일하며 전문역량과 환자를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간호사가 되고 싶습니다. 병원에 잘 적응하여 일하고, 경력을 쌓으면 IELTS와 NCLEX를 공부하여 취득할 계획입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대학생활을 하면서 최대한 많은 것을 경험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활동을 했지만 좀 더 시간을 활용해서 해 보지 못한 다른 것들도 많이 해보고 싶다는 후회가 남습니다. 대학 생활을 하면서 시간이 많이 남는 만큼 대외활동이나 봉사 등 학생으로서 할 수 있는 여러 가지를 많이 해 보고 경험하면 좋겠습니다. 또한 간호학과의 공부와 과제 량이 많은 만큼 쌓아 놨다가 한꺼번에 하지 않고 미리미리 하는 습관을 들이면 좋을 것이라는 건 저의 경험으로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또 학과생활과 실습을 병행하면서 체력적으로 힘들 텐데 그때마다 동기부여하며 배움의 태도로 잘 버텼으면 좋겠습니다. 대학생활을 하며 원하는 바를 얻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