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본인 소개
안녕하십니까 저는 2024년도 울산대학교병원 신규 간호사 채용에 최종합격한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 4학년 김기범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대학교에 진학하여 학업성적 유지뿐 아니라 다양한 경험을 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종합 작품전에 참여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었고 방학 중에는 병원 탐색 및 아르바이트를 통해 누구보다 바쁘고 알찬 시간을 보냈습니다. 또한 여러 자격증을 갖춘 전문적인 간호사가 되고자 KALS, BLS와 같은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작은 일이라도 끈기 있게 최선을 다하자는 마음가짐으로 성실히 임해 온 것 같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영진전문대학교는 ‘취업률 1위’라는 타이틀이 강하게 와닿았습니다. 또한 타 대학과의 큰 차이를 보이는 해외연수, 핵심기본간호술 경진대회, 장학금 제도, 카데바 실습, 취업 캠프 등의 교육과정을 통해 임상에 나가서 문제없이 간호를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울산대학교병원은 경남 1위 병원으로 권역응급의료센터 등을 통해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 하는 모습이 가장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 같습니다. 또한,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통해 울산대학교병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간호사라는 직업은 생명을 다루는 직업으로서 병원에 방문하는 환자분들뿐만 아니라 나 자신 그리고 나의 가족의 건강을 책임질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장 큰 자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간호사로서 맡은 일은 책임감을 가지고 완수하는 간호사가 되고 싶습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임상에서의 경력을 쌓고 전문 간호사 자격을 획득 한 후 보다 더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환자분들에게 간호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앞으로의 취업은 어려울 것입니다. 기준점과 지원 자격은 계속해서 올라갈 것입니다. 이럴수록 다른 사람에게는 관대하되, 나 자신에게는 한 없이 엄격한 마음가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꽃이 피는 시기는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실망하지 않고 앞으로 달려간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