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본인 소개
안녕하십니까. 23학년도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신규간호사 채용에 최종합격한 김나영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1, 2학년 때는 공부보다는 놀고 싶은 마음에 성적관리를 소홀히 하였습니다. 하지만 3학년이 되면서 전공 공부에 흥미를 느꼈고 공부를 열심히 한 덕에 성적장학금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학업 뿐만 아니라 종합작품전과 백호 듀터링 등 다양한 교내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많은 경험을 쌓았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소수 정예로 이루어진 시스템과 다양한 글로벌 관련 프로그램이 준비가 되어 있어서 선택하였습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전인적 간호를 통해 환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의 비전을 보며 이 병원에서 간호직무를 수행한다면 직업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 생각 되어 입사를 원하게 되었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실습을 하면서 간호사에 대한 자부심을 많이 느꼈습니다. 환자와 라포를 형성하며 외적 치유 뿐 아니라 마음의 돌봄까지 제공해줄 수 있다는 점에서 대체할 수 없는 직업이자, 보람찬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자신의 역량을 꾸준히 성장시켜 간호사로서 요구되는 능력을 개발시키도록 끊임없이 노력하여 적재적소의 간호사가 되겠습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4년 동안 공부하면서 지칠 때도 많고, '이 길이 내 길이 맞나?'라고 생각들 때도 있을 거예요. 그래도 지금까지 여기에 있다는 것은 잘 해내고 있다는 증거니까 처음 간호학과를 선택했던 그때의 마음을 잊지 말고 끝까지 힘내봐요.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