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 간호학과

Department of Nunsing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

우수취업자인터뷰

  • 홈 클릭시 홈으로 이동
  • 취업
  • 우수취업자인터뷰
조회 수 308 추천 수 0 댓글 0

강민지.PNG

 

Q.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2022년도 경희의료원 신규간호사 채용에 최종합격한 4학년 강민지입니다.

 

Q.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매 학기 많은 양의 전공과목과 1,000시간의 임상실습이 벅찼지만, 이것은 모두 간호사로서의 기본이 된다고 생각하여 소홀히 하지 않았습니다. MT부터 체육대회와 학생회, 종합작품전, 카데바 해부연수, 봉사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교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고, 토익 및 BLS, KALS 자격증 취득 등 역량 개발을 위하여 노력하였습니다.

 

Q.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여러 곳에 걸린 취업률 전국 1위라는 광고를 통해 접하며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영진전문대학교는 타 대학교에 비해 정원이 작아 세심한 개인 지도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더불어 시뮬레이션실을 통한 연습을 통해 학생들이 임상에 나가기 전 여러 케이스를 접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고,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제도가 잘 마련되어 있다고 생각하여 영진전문대학교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경희의료원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의학, 치의학, 한의학, 동서 의학, 약학, 간호학 등 6개 의학 분야가 공존하고 있는 의료기관입니다. 또한 한방병원으로서 우리나라 최고의 브랜드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동서 의학 협진 시스템이라는 다른 어떤 병원에서도 따라올 수 없는 강력한 경쟁력을 가진 병원입니다. 경희의료원의 일원이 된다면 우수한 의료진으로 거듭나 역량 있는 간호사로 성장할 수 있으리라 생각하였고, 워라밸이 보장되어있는 경희의료원에서 오랫동안 근무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병원 인력 중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는 간호사는 의료진 중 환자와 가장 밀접한 관계를 맺고 가장 가까이에서 모니터링 하며 환자 회복을 위해 노력합니다. 타인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며 장기적으로 근무할 수 있다는 것이 간호사로서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문적인 직업인 간호사로서 많은 사람을 도와줄 수 있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낍니다.

 

Q.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임상현장에서 다양한 질환들을 공부하고 성장하여 병원 발전에 기여하는 인력이 되고 싶습니다. 더불어 꾸준하게 근무하여 프리셉터로서 신규간호사를 교육하고 임상 현장 적응을 위해 옆에서 지지하고 응원하는 간호사가 되겠습니다.

 

Q.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작년에 이어 올해 또한 더욱 취업이 어렵게 느껴진 한 해였습니다. 6월부터 시작한 취업준비에서 여러 번 최종 탈락하고, 당연히 붙으리라 생각했던 병원에서 떨어지며 취업기간이 길어지기도 했습니다. 이번 취업을 준비하며 4년간 쌓아왔던 성적이 다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원하는 병원이 있다면 3학년 겨울방학부터 꾸준히 준비하여 후회하지 않도록 매사에 성실히 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매 학기 최선을 다하기를 바라며, 동료간호사로 만날 그날까지 여러분들을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