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2021년 경북대학교병원 신규간호사 채용에 최종합격한 17학번 이명진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기본에 충실하고자 학업을 소홀히 하지 않았기 때문에 4점대의 학점을 유지하며 매학기 교내성적장학금과 한국장학재단의 전문기술인재장학금을 2년 연속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방학마다 목표를 세워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토익에서도 고득점을 획득했습니다. 그 외에도 종합작품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호주애들레이드 대학의 간호학 및 어학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평소 영진전문대학교에 다니는 타과 친구들을 통해 좋은 인식을 가지고 있었고, 영진을 졸업하신 선배 간호사 선생님의 추천이 있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타 학교보다 정원이 적어 교수님의 지도 아래 착실히 간호사로서 역량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여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경북대학교병원은 삼덕동에 위치한 경북대학교병원과 칠곡에 위치한 칠곡경북대학교병원을 통틀어 약 2000병상 이상 규모를 지닌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병원입니다. 권역응급의료센터, 권역외상센터,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경북권 감염병 전문병원 등을 운영하여 국가적 책임을 다하고 있고, 지속발전 가능한 병원에서 책임감을 가지고 간호사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싶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내가 가진 지식과 경험을 활용하여 누군가의 생명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질 수 있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임상현장에서 오래도록 근무하는 남자 간호사가 되고 싶습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취업은 일찍부터 준비해야 합니다. 우선, 2학년 때부터 배우는 성인, 기본간호학 등의 교과목은 채용 필기시험에 나오기 때문에 단순히 중간, 기말고사를 위한 것이 아니라 취업과 국가고시를 생각해 멀리보고 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토익준비는 1학년 때부터 꾸준히 하며 3학년 여름, 겨울방학만큼은 하루 8시간 이상 2달이면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관리’와 ‘멘탈관리’라고 생각합니다. 늦잠과 벼락치기의 습관을 고치고, 위치에 연연하지 않으며 제 역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점들은 후배님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