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취업자인터뷰

조회 수 999 추천 수 0 댓글 0

이준범.jpg

 

 

Q .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2020년 육군 후반기 전문사관 선발평가에 최종합격한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 4학년 이준범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생명을 다루는 전문직인 만큼 간호 현장에서 질 높은 간호를 제공하기 위해 실습과정에 충실히 임했으며 학우들과의 교류 및 교내활동을 통해 협업하는 법과 리더십을 키우고자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교수님들과 학우들의 신의를 얻어 꾸준히 반대표와 학생회장을 하였으며 내, 외적 역량을 충분히 발전시킬 수 있었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주문식 교육을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전문화되고 특성화된 교육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하여 선택하였습니다. 또한, 글로벌시대에 발맞추어 English zone, 해외봉사 및 버디와 같이 교내에서 진행되는 여러 글로벌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고, 전문적 지식과 글로벌 역량을 함께 기를 수 있다는 확신이 들어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를 선택하였습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군인이 되는 것이 저의 어릴 적 꿈이었습니다. 저의 능력이 국력에 이바지 하는 날을 꿈꾸며 전공지식을 길렀고 이를 실천하고자 선택하였습니다. 또한 엄격한 규율을 이행하는 군조직의 일원이 된다면 누구보다 조직의 목표와 이익을 위해 저를 희생하며 나라를 향한 애국심과 책임감 있는 헌신으로 국가 및 군 발전에 이바지하는 강인한 군인이 될 수 있다는 확신이 들어 간호장교의 길을 선택하였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오늘날의 대한민국은 애국, 충성에 불타는 선열들의 고귀한 희생과 군을 거쳐 간 선배님들의 헌신적인 노력의 결과입니다. 이들의 피와 땀으로 이루어진 매우 소중한 군의 역사적 전통을 본받아 국가 및 군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대한민국의 간호장교로서 국군 장병과 간부들에게 귀감이 되는 군인이 되겠으며 뛰어난 간호수행 능력을 바탕으로 아픈 장병들을 치료하고 평상시 감염관리와 환경개선을 통한 비전투 손실을 예방하는 군과 국가에 헌신하는 정예 간호장교가 되겠습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급변하는 환경 및 학습 여건 등으로 모두들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들이 걸어 나가시는 길엔 다양한 장애물들이 나타날 것입니다. 힘들고 지칠 때일수록 같은 길을 걸어가고 있는 동기들과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나의 동기는 경쟁자가 아닌 함께 할 협동자이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공부도 중요하지만 내가 왜 간호학과에 왔는지, 나의 목표는 무엇인지 그려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목표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여러분의 길을 나아갈 땐 조금 더 성숙해진 자신의 모습과 뚜렷한 마음가짐을 가졌을 것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 학우 여러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