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 4학년 B반 1711041 김나영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재학 시절부터 다양한 사회경험을 쌓아보고 싶어 여러 분야에서 아르바이트을 했습니다. 다양한 조직 활동을 통해 친화력과 적응력을 함양할 수 있었습니다. 학생회 활동을 통해 입시도우미, 나이팅게일선서식, 종합작품전 등의 학교행사에 참여하여 협동심과 책임감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항상 응원해주시는 교수님들과 선,후배, 동기들을 만나 즐거운 대학생활을 보낼수있었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는 취업률 1위의 대학이자 다양한 병원에 선배님들이 계시기 때문에 신뢰가는 대학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또한, 입학 정원이 타 대학과 다르게 적어 교수님들의 집중 지도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병원 실습 중 치매환자를 많이 접하고, 가족력이 있어 뇌혈관질환에 많은 관심이 생겼습니다. 그러다 보건복지부에서 선정한 제3기 전문병원으로 지정받은 굿모닝 병원을 알게 되었습니다. 뇌혈관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와 보호자에게 새로운 희망을 주며, 환자와 보호자의 사랑과 신뢰로 성장해 온 굿모닝 병원에서 뇌혈관질환 환자들에게 따뜻한 돌봄을 제공하고 싶다는 저의 가치관과 일치하여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간호사는 제가 알고있는 지식과 기술로 누군가를 도와줄 수 있고, 숭고한 사명감을 지닌 직업입니다. 저의 간호로 인해 환자들이 긍정적인 변화를 가질 수 있다는 것에 자부심이 있습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저는 간호사로서 배려, 협력과 헌신 정신을 통해 조직문화를 잘 이해하고 환자들과 진심으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자세를 지닌 간호사가 될 것입니다. 간호 직무에 대해 책임감 있는 간호를 수행하는 간호사가 되서 환자에게 받은 사랑과 신뢰를 돌려주기 위해 노력하며 수행하는 간호사가 될 것입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1,2학년 때는 아르바이트하기 바빠 학점관리에 소홀히 하였습니다. 3학년 때 실습을 나가면서 공부와 학점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열심히 학점을 올리려 하였지만, 학점 평균을 내면 절망이였습니다. 다시 1학년 때로 돌아간다면 정말 열심히 공부했을 것 같습니다. 후배님들도 열심히 학점관리 하시고 포기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다양한 학과활동을 통해 즐거운 대학생활을 보내시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간호사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