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취업자인터뷰

조회 수 405 추천 수 0 댓글 0

손지수.jpg

 

Q .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저는 2020년도 한양대학교 서울병원 신규 간호사 채용에 최종합격한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 4학년 손지수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학교를 다니면서 항상 무엇이든지 배우려고 노력했고, 매순간을 최선을 다해 보낸 것 같습니다. 제 자신에게 실망한 적도 많았지만, 그러한 후회들과 실패들을 바탕으로 많이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대구에 위치한 간호학과 중 역사가 깊고, 무엇보다 학생을 위하시는 교수님들의 모습을 보고 선택하게 됐습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한양대학교병원은 사랑의 실천자라는 사명을 가지고 환자중심의 치료를 실천하고 있으며,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해오고 있는 사람중심의 병원입니다. 저 또한 교내외 봉사 및 해외봉사 활동을 통해 사랑을 베풀어왔고, 간호사가 되어서도 지속적으로 베풀기 위해 한양대학교 병원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오롯이 아픈 환자들을 위해 공부하고 노력하는 간호사라는 직업은 정말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모두의 존경을 받는 간호사라는 직업을 가지게 되어 정말 행복하다고 생각합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끊임없이 환자를 위해 노력하는 환자중심의 간호사가 되고 싶습니다. 환자의 가장 가까이에서 헌신하고 베푸는 그러한 따뜻한 간호사가 되겠습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무엇이든지 일단 도전해보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이 보이지 않아 막막할 때도 있겠지만, 언젠가는 끝이 보일 테고 그 끝을 향해서 흔들림 없이 나아가다보면 성공이 눈앞에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