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취업자인터뷰

조회 수 989 추천 수 0 댓글 0

남성훈.jpg

 

Q .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2019년 후반기 전문사관 선발평가에 최종합격한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 남성훈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생명을 다루는 전문직인 만큼 간호 현장에서 질 높은 간호를 제공하기 위해 실습과정에 충실히 임했고, 체육대회와 같은 여러 학과행사에 참가해 선후배들과 협력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능력과 리더십을 길렀습니다. 또한, 백호 튜터링, 다문화 멘토링, 교내·교외 근로장학생 등 나에게 도움이 될 만한 교내 프로그램을 찾아 적극적으로 임한 결과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주문식 교육을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전문화되고 특성화된 교육이 영진전문대학교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했고, 비교적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어 학교생활에 집중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글로벌시대에 발맞추어 English zone, 해외봉사, 유학생 버디와 같이 교내에서 진행되는 여러 글로벌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고, 전문적 지식과 글로벌 역량을 함께 기를 수 있다는 확신이 들어 영진전문대학교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병원에서 근무를 하지 않더라도 보건공무원이나 산업공무원 등 비교적 여러 방향으로 진로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알아보는 중 어느 곳에서나 잘 적응하고, 여러 사람들과 원만히 어울리는 제 성격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전문적 지식을 발휘해 누군가의 삶에 희망을 불어넣고 행복을 주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환자가 병원에 입원할 때부터 자신을 희생해 환자를 치유함과 동시에 뒤에서 밀어주고, 일상으로 복귀하는 환자의 뒷모습을 바라보며 만족과 자부심을 느끼는 직업이라 생각합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어느 곳에 배치되더라도 최고의 능력을 발휘하여 영진의 이름을 드높이겠습니다. 환자와 의료진과의 신뢰가 최고의 간호를 이끌어낸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때로는 형처럼, 때로는 동생처럼 먼저 다가가 환자의 몸 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치유하는 간호사가 되겠습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의 능력을 가지고 있나 보다는 몇 %의 능력을 발휘할 것인가에 초점을 맞추면 좋겠습니다. 학과에서 배운 지식과 능력에 노력을 더한다면 원하는 꿈이 무엇이든지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모두 원하시는 꿈 이룰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