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저는 2019년도 영남대학교 의료원 신규간호사 채용에 최종 합격한 영진 전문대학교 간호학과 4학년 서정문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저는 친구들과 친하게 지내며 학창시절을 보냈습니다. 친구들과 친목을 도모하는 것이 긴 4년간의 대학생활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되면 자연스레 공부하는 환경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우선적으로 집과 가까워 학교생활에 유리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지리적으로 가까운 이점에도 전혀 꿀리지 않는 명성의 대학교를 선택하였기에 제가 대구에서 명성 높은 영남대학교 의료원에 채용되었다고 생각합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저는 간호 실습 중에 응급실에 대한 기억이 많이 남습니다. 바쁜 와중에도 체계적으로 돌아가는 시스템이 대단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영남대학교 의료원은 현재 권역응급의료센터입니다. 영남대학교 의료원에서 제가 배울 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대한민국에 몇 안 되는 의료인으로서 남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자부심은 충분히 가지고 있습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의료인으로서 면허를 획득하였다면 비 의료인에게 지식을 교육할 기회가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공부하여 남에게 올바른 지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평소에 공부하는 것은 비효율적입니다. 시험기간에만 공부에 몰두하시고, 그렇지 않은 기간에는 친구들과 재밌게 노는 것이 시험기간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 고등학교 때 배운 과목과 다르게 간호학은 충분히 쓸 데가 있습니다. 병태생리 위주로 공부하여 스스로 똑똑해 지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