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2016년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신규 간호사 공개채용에 합격한 간호학과 12학번 심용배입니다.
Q.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간호학과에 반대표로서 활동하면서 다양한 학우와 선배님, 또는 교수님들과 소통을 많이 하여 간호학과를 위해 봉사하며 리더십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4학년 과정 모두를 수료하며 국가고시와 졸업을 앞둔 지금 후회없는 대학생활을 보낸 것 같습니다.
Q.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영진전문대학은 최신식 실습장비가 구비된 시뮬레이션 센터 운영이 가장 큰 장점이었습니다. 그래서 실제 임상과 유사한 곳에서 핵심술기를 배울 수 있다는 점과 해외프로그램도 구축되어 있어 견문을 넓힐수 있을거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Q.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에 대한 정보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에 대한 조사를 하면서 나와 비슷한 철학을 가진 병원에서 헌신적인 마음으로 일하고 싶어 이 직장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현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타인에게 봉사를 하면서 살고 싶었습니다. 신적인 마음에서 일 하는 직업을 찾던 중 남자도 간호사를 할 수 있다는 정보를 알게 되어 그 꿈은 대학교를 선택하고 현재 졸업까지 이어져 저에겐 보람찬 일입니다.
Q.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아직 병원에서 직접 일을 해보지 못하였기 때문에 두렵고 불안하지만 현재로서 저의 목표는 병원에 잘 적응 하여서 환자들에게 인정받는 간호사가 되고싶습니다.
Q.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1학년때부터 꾸준히 성적관리를 하는 것입니다. 초기부터 학점관리를 꾸준히 해놔야 추후 취업할 때 좀 더 유리하며 다양한 봉사활동과 제2외국어를 가지고 있다면 충분히 원하는 곳에 취업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