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저는 2019년도 대구의료원 신규간호사 채용에 최종합격한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 4학년 김현정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3학년 때 각 과별로 과 특성에 맞게 작품을 준비하는 종합작품전을 했었습니다. 그 중 성인병관리 팀으로 인바디를 측정하고 해석 했었습니다. 여기서 저는 조장을 맡았었습니다. 작품전 전까지 준비할 것과 계획안을 준비했고 2학년과 4학년의 일정과 의견을 조율했습니다. 작품전을 준비하기 위해 미리 인바디 측정 내용과 결과를 숙지하고 결과를 설명할 때 대상자가 알아듣기 쉽게 보건소에서 직접 대상자가 되어 측정도하고 기계를 빌려 조원끼리 각자 대상자와 안내자가 되어서 시뮬레이션도 시행 했었습니다. 조원들이 잘 따라주고 서로 협업이 잘되어 종합작품전에서 특별상이라는 성적을 거두었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우리 학교는 다양한 대중매체에서 쉽게 볼 수 있어 친숙하게 영진 전문대학교에 대한 정보 물을 받아들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고등학교 때부터 취업률 1위라는 자랑스러운 업적이 있어서 우리학교의 위상을 이어가고 싶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국가 결핵 관리사업 우수병원으로 선정된 대구의료원은 지역사회안전망을 위해 간담회도 하고 꾸준한 노력으로 여러 부분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발전하는 병원이라고 생각이 되어 저도 발전하는 간호사가 되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4년 동안 지식과 술기를 배우고 익힌 전문인이라는 점이 일단 자랑스럽고 면허증을 취득하고 일정기간 임상경력을 쌓게 되면 산업간호사, 보건공무원, 심사평가사 간호사, 전문간호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전공지식과 성향에 맞추어 근무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근거를 기반으로 하여 환자에게 동의와 설명을 해 주는 근거기반 간호사가 되어 환자에게 웃음을 줄 수 있는 간호사가 되고 싶습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수동적으로 이끌려 가지만 말고 자신이 무슨 진료 과와 잘 맞는지를 생각해보면서 미래를 그려보고 단기적인 계획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계획을 세워서 여러 가지의 진로 방향을 생각해보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