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천주성삼병원 취업예정자인 영진 전문대학교 간호학과 4학년 이승영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4년이라는 시간이 빠르게도 느리게도 느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학교 내에서 종합 작품전 비만관리 팀으로 참여하면서 팀원과의 협동과 자신감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타 학교 다른 과를 졸업 후 취업 문제로 고민 하던 중 다시 학교와 간호학과를 선택 하게 되었는데 이곳 영진 이 먼저 떠올랐습니다. 그 이유는 영진 전문대는 취업 1위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었고 평판이 좋았기 때문이기도 했고 또한 대구 소재 대학 중에서도 집과의 거리도 가까워서 입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제가 올해 8월 이곳 천주성삼병원에 실습했데, 선생님들께서 친절하게 환자를 케어 하시는 모습을 보았고 저 또한 그런 간호사가 되는 것이 소박한 꿈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친절함이 가지고 있는 천주성삼병원에서 일해 보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저는 간호사란 마음을 위로해주고 치유해주는 세계 어디서든 꼭 필요한 직업 이라는 자부심이 있습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어린 시절 개한테 물려 응급실에 간적이 있는데 그때 바쁜 와중에도 우는 어린 저를 세심하게 케어 하며 심리적으로도 안정을 준 선생님처럼 때로는 위로가 때로는 슬픔을 같이 나누는 간호사가 되고 싶습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취업이 잘되는 학과이긴 하지만 우리는 국가고시가 중요하기 때문에 평소에 교수님이 중요 하다고 말씀 하시는 걸 기록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4학년 국시 공부 할 때 공부하기 좋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