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 간호학과

Department of Nursing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

우수취업자인터뷰

  • 홈 클릭시 홈으로 이동
  • 취업
  • 우수취업자인터뷰

김윤경 서울성모.jpg

 

Q . 본인 소개

안녕하십니까. 2023년도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신규간호사 채용에 최종 합격한 김윤경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1학년 때부터 빅5 병원 취업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꾸준하게 학점관리를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교내에서 주최한 종합작품전’, ‘글로벌 현장체험학습그리고 외국어 UCC 대회등 학과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지역사회 독거노인 가정방문보건교육 프로그램봉사활동에 참여하며 다양한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4년 동안의 성실함과 모범성을 인정받아 학과를 대표해 37나이팅게일 선서식에서 나이팅게일 역할의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영진전문대학교는 타 대학교에 비해 적은 인원으로 1 1 학생 맞춤 지도가 가능해 학생의 개인적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글로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글로벌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서울성모병원은 ‘CLS 제도‘QI 활동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을 실시해 개인의 역량 강화에 힘쓸 뿐만 아니라 스마트 미디어 보드인력지원시스템등을 통한 업무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환자와 병원 직원 모두를 생각하는 서울성모병원의 간호사로 일을 하게 된다면 저의 무궁한 성장과 발전뿐만 아니라 행복하게 일을 할 수 있을 거 같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간호사는 4년 동안 140 이상의 학점 이수와 1,000시간 이상의 실습을 통해서만 국가고시 자격이 주어지는 전문성이 필요한 직업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환자의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의료인으로서 그들 인생의 긍정적 전환점에 동참할 수 있는 매력적인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입사 후에도 체계적인 원내 교육을 이수해 '전문적인 간호'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뛰어난 전문성을 바탕으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며 행복을 전하는 간호사가 되겠습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학년이 올라갈수록 많은 학업량과 실습으로 인해 지치고 힘드시겠지만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노력하신다면 꼭 원하는 병원에 취업하실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동료 간호사로 만나게 될 여러분의 앞날을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