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 간호학과

Department of Nursing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

우수취업자인터뷰

  • 홈 클릭시 홈으로 이동
  • 취업
  • 우수취업자인터뷰

한치선 서울대.jpg

 

Q . 본인 소개

안녕하십니까. 서울대학교 보라매병원에 최종합격한 4학년 한치선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학업에 충실하려 노력했습니다. 꾸준한 학업관리를 통해 성적장학금을 다수 취득하였고, 본교에서 제공하는 튜터링 프로그램, 다문화 멘토링 프로그램 등에도 참여하여 타인을 위한 배려심과 공감능력을 쌓고자 했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본가와 매우 가깝기도 했고, 영진전문대학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글로벌 프로그램, 튜터링 프로그램 등이 저에게 있어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또한, 영진전문대학교는 타 학교와는 달리 실습을 보다 다양한 병원에서 진행함으로서 적응력과 업무수행능력을 쌓기 수월했습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은 서울시민들과 소외계층을 위해 진정한 공공의료를 실천하고 있는 병원입니다. 보라매병원과 함께한다면 저의 역량을 발휘하여 서울시민들의 건강에 조금 더 보탬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지원하였습니다. 무엇보다도 서울대학교병원과 같은 연봉혜택과 복리후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간호사는 몸과 마음이 아픈 대상자에게 직접적, 간접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힘든 부분도 분명히 있지만, 인생의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대상자들에게 도움을 베풀고, 회복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면 큰 자부심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병원에서 성실하게 일하며 가능하다면 대학원에 진학하여 전문간호사 자격을 취득하고 싶습니다. 전문간호사로서 좀 더 많은 대상자에게 질 높은 간호를 제공하여 빠른 회복을 돕는 것이 꿈입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취업은 해가 지날수록 힘들어 지는 것 같습니다. 이런 시기에 토익점수는 큰 힘이 되어주었던 것 같습니다. 원하는 토익점수를 꼭 취득하셨으면 좋겠고 학업에도 열중하여 추후에 후회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면 꼭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은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 보다 더욱 대단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힘들고 꺾여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