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 간호학과

Department of Nursing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

우수취업자인터뷰

  • 홈 클릭시 홈으로 이동
  • 취업
  • 우수취업자인터뷰

정유민 이대.jpg

 

Q . 본인 소개

안녕하십니까. 2024년도 이화여자대학교의료원 신규간호사 채용에 최종 합격한 정유민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전공학습에 충실히 임했으며, 교내 핵심기본간호술기 경진대회 및 종합작품전, 사회봉사, 튜터링 프로그램, 해외 연수 프로그램, 간호연구, 카데바 실습 등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하였고, 여러 수상을 통해 많은 스펙을 쌓았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영진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타 학교에 비해 간호학생 비중이 적다보니 교수님들과 자주 교류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였고, 구체적인 지도를 받을 수 받음으로써 전문성을 향상하기에 좋을 것이라 생각하여 선택하였습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보며 이화여자대학교의료원이 촬영지인 것을 알게 되었고, 이화여자대학교의료원에서 카데바 실습을 하게 되었는데 이곳에서 일하고 싶다는 열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미술치료 프로그램 및 감정신호등을 운영하는 등 직원들을 위해 많이 힘쓰고 있구나 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직원들을 위하는 병원에서 근무를 하게 된다며 무엇보다 장기간 간호사로서 일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지원하였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간호사는 대상자와 많은 시간을 함께 하는 직업이기에 입원에서부터 퇴원까지 즉, 시작과 끝을 함께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간호사로서 많은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노령화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노인전문간호사를 취득하여 노인 복지 사업을 통해 노인들을 케어 할 수 있는 간호사가 되겠습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3학년 2학기부터 많이 체력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 것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자신과 합리화를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이정도 했으면 괜찮겠지라는 건 없습니다. 자신이 세웠던 계획은 꼭 달성하고 하루를 마무리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4학년 학교에서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는데 개인적으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어서 꼭 참여해서 미리 사전 연습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4~5월부터 취업 공고가 뜨게 될 텐데 안 될 거라고 미리 짐작하지마시고 다 도전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평소 봉사활동 등 교내외 활동에 적극 참여하셔서 여러 에피소드가 있다면 자소서나 면접 때 이야기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갈수록 취업이 힘들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보니 다들 후회 없이 준비 잘하셔서 원하는 병원 입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늘 응원하겠습니다. 다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