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 간호학과

Department of Nursing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

우수취업자인터뷰

  • 홈 클릭시 홈으로 이동
  • 취업
  • 우수취업자인터뷰

김유민 은평성모.jpg

 

Q . 본인 소개

안녕하십니까. 2024년도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신규간호사 모집에 최종 합격한 영진전문대학교 4학년 간호학과 김유민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학창시절 최선을 다해 전공공부를 하여 총 5번의 성적장학금을 받았습니다. 또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서 총 100시간 이상의 봉사활동을 하였으며 종합작품전, 튜터링 프로그램, 카데바 실습, 동아리활동, 메디엑스포, KALS 자격증 취득, KBLS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였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영진전문대학교는 취업률 1위이며, 타 대학보다 적은 정원으로 교수님의 개별적인 지도를 받을 수 있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기 때문에 선택하였습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인천성모병원은 인천 최초의 대학병원이자 상급종합병원으로서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4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며 환자분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초로 뇌병원을 개원하여 뇌질환에 대해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서 국내를 넘어 세계적 수준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병원이기 때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간호사는 아픈 환자 곁에서 24시간 동안 신체적 돌봄을 포함한 정신적, 감정적인 안녕을 책임지고 전인 간호를 실천합니다. 또한, 전문성을 가지고 환자분들의 건강과 복지에 기여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자부심을 가지고 일을 할 수 있습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항상 생명을 소중히 여기며 늘 드러나지 않는 곳도 살피고 묵묵히 환자와 보호자의 곁을 지키는 나무 같은 의료인이 되겠습니다. 환자 중심의 간호를 실천하기 위해 끊임없이 전문성 향상에 힘쓸 것이며 최신 간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경험을 쌓아가며 최상의 간호를 제공할 수 있는 간호사가 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입니다. 더 나아가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서 가지고 있는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공헌하겠습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올해도 불취업 이었던 만큼 내년도 쉽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여름방학 전부터 오랜 기간 취업을 준비를 지속하며 지치는 순간이 있었습니다. 후배님들도 지친 순간이 오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노력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두 원하는 병원에 취업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