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 간호학과

Department of Nursing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

우수취업자인터뷰

  • 홈 클릭시 홈으로 이동
  • 취업
  • 우수취업자인터뷰

박소영 국립암센터.jpg

 

Q . 본인 소개

안녕하십니까. 2024년도 국립암센터 신규간호사 채용에 최종 합격한 박소영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교내활동(KBLS provider, KALS provider 수료, 카데바 실습, 종합작품전)등 취업에 도움 되는 활동에 참여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우리대학은 취업률 1위라는 타이틀과 탄탄한 교수님들이 계셔 간호학이라는 학문에 깊이 배울 뿐만 아니라 타 대학들에 비해 입학정원이 적어 세심한 지도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국립암센터는 우리나라 대표 국가 암 중앙기관으로서 의료분야를 이끌어간다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고, 그만큼 암이라는 분야에 대한 간호사로서 역량을 강화해 나갈 수 있을 것 같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생명을 지키면서 삶과 죽음의 최전방에서 일한다는 것이 매력적이라고 느꼈습니다. 또한 간호사는 전문직으로 병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어느 곳에서나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어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임상간호사로서 오랜 기간 경험을 쌓아 전문성을 키워나갈 것입니다. 최적의 임상 간호 역량을 갖추어 환자분들과 소통을 바탕으로 간호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대학시절에 할 수 있는 것들을 많이 즐기시면서 교내외 활동도 다양하게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원하는 곳에 입사하시길응원하며 임상에서 동료로 찾아뵐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