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 간호학과

Department of Nursing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

우수취업자인터뷰

  • 홈 클릭시 홈으로 이동
  • 취업
  • 우수취업자인터뷰

최희정 일산병원.jpg

 

Q . 본인 소개

안녕하십니까. 2024년도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신규 간호사 채용에 최종 합격한 최희정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재학 시절 3년간 학생회 임원으로 활동하며 교내의 다양한 활동에 참가하여 선후배 간의 협력하는 힘을 기르게 되었습니다. 전공과목을 집중적으로 학습하기 위해 2학년 때부터 백호 튜터링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동기들과 목표로 하는 성적을 달성하기도 하였습니다. 해외연수 프로그램에도 선발되어 약 3주 동안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집중적으로 공부하여 어학능력을 관리할 수 있었고, 교내 PNP 동아리 활동을 통해 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장애학생 활동 지원 프로그램에도 매 학기 방학마다 90시간 이상 참여하여 타인에게 도움을 주고 행복을 나누는 것에 큰 의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영진전문대학교는 탄탄한 교육체계를 바탕으로 전문성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학교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동아리와 글로벌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폭넓은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이렇듯 전문적이고 구체적인 교육과정과 체계적인 프로그램 학습 성과를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간호사가 되고자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보험자 직영병원으로서 국민의 보건 향상과 건강보험 모델병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공병원 중 가장 먼저 거점 전담병원으로 지정되어 많은 환자분들에게 신뢰를 받고 있으며, 국민의 건강한 삶과 올바른 의료 표준을 선도하는 곳에서 환자 및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간호사가 되기 위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간호사는 의료 전문성을 바탕으로 환자와 가장 가까운 관계가 되어 그들의 마음까지 치유할 수 있는 직업이라는 것에 자부심을 느꼈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임상간호사로서 환자를 위한 간호를 할 수 있도록 꾸준하게 공부하고, 어떠한 어려움을 마주하게 되더라도 포기하지 않는 간호사가 되고자 합니다. 그리고 간호사는 의료현장에서 일하는 것뿐만 아니라 보건직 공무원이나 보건소, 산업간호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를 할 수 있다는 것 또한 매력 있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현장에서 적응을 잘 하여 한 사람의 몫을 충분히 해낼 수 있는 사람으로서 병원의 발전에 기여하는 인력이 되고 싶습니다. 꾸준하게 업무에 종사하여 구성원들에게 믿을 수 있고 책임감 있는 동료로 기억에 남고 싶고, 환자들에게도 긍정의 힘을 전달하여 언제나 따뜻한 미소로 다가가 환자를 우선으로 생각하는 간호사가 되고 싶습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전공 공부와 임상실습, 다양한 대외활동을 함께하며 취업을 준비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곤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때까지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였던 다양한 경험들을 기억하고 발판 삼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더욱 성실히 임하고 그 부분까지 채워 빛날 수 있는 인재가 되어 목표로 하는 병원에 합격하기를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