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 간호학과

Department of Nursing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

우수취업자인터뷰

  • 홈 클릭시 홈으로 이동
  • 취업
  • 우수취업자인터뷰

곽태현 경북대.jpg

 

Q . 본인 소개

안녕하세요. 2024년도 경북대학교병원 신규간호사 채용에 최종 합격한 곽태현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저의 4년간의 학창시절의 대부분, 대인관계도 원만했고 활기차게 지냈으며 학교 행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또한 할 때는 하자는 마음으로 복학 이후 토익과 성적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였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전국의 다양한 간호대학교를 찾아보던 중 21세기 건강사회를 선도하는 "글로벌 명품 간호인재 양상"이라는 비전과, 주문식 교육을 통한 교육의 질적인 향상을 선도하는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가 제 눈에 들어왔고 이 곳에서 저의 꿈을 펼칠 수 있을거라 생각하여 선택하였습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경북대학교 병원은 지역 최대 규모의 병원으로서 국민들의 건강을 지키며 오랫동안 신뢰를 받아왔습니다. 이 병원에서 풍부한 임상경력을 가진 전문가로 거듭나고 싶기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간호사는 환자들의 가장 가까이에서 가장 먼저, 가장 깊이 있게 그들을 돌봐줄 수 있는 직업입니다. 매슬로우의 5단계 욕구 중, 가장 아래부터 가장 높은 부분까지 돌보아 줄 수 있는 간호사라는 직업 자체에 자부심이 생겼습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저는 간호사로서 이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것이 저의 꿈이자 포부입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간호사라는 길을 걷는 동안에는 정말 최선을 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쉬운 일이 아닌 만큼 스스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하십시오. 추가로, 영어성적이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인 만큼 열심히 또, 효율적으로 노력하십시오. 토익 뿐 아니라 토스, 토플, 오픽 등 본인에게 적합하다고 여겨지는 공인어학성적을 잘 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늘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