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 간호학과

Department of Nursing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

우수취업자인터뷰

  • 홈 클릭시 홈으로 이동
  • 취업
  • 우수취업자인터뷰

이범 경북대.jpg

 

Q . 본인 소개

안녕하십니까, 2024년도 경북대학교병원 신규간호사 채용에 최종합격한 이범 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부족했던 영어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영어관련 활동에 초점을 두고 글로벌현장학습, 영어 UCC대회, 프레젠테이션대회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또한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격증(BLS, ACLS ) 취득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만학도 취업과 관련하여 좋은 선례들이 있었기 때문에 좋은 인식을 가지고 있었고, 글로벌현장학습과 다양한 장학금 제도, 학교 선배들의 취업관련 강의 등을 통해 학교생활에서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경북대학교병원은 대구경북에서 뿐만 아니라 전국에서도 손에 꼽히는 병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북대학교병원에서 임상실습을 해보며 병원 시스템의 장점이나 병원직원으로써의 비전을 볼 수 있었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병원에서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스펙트럼이 넓은 점이 가장 큰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간호사 면허를 시작으로 본인의 적성을 고려하여 전문성을 개발한다면 어느 분야에서든지 활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간호사는 자격이 아닌 면허라는 부분에 있어 더 큰 책임감이 필요한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임상간호사로써, 간호학과 입학 당시의 초심을 잃지 않는 간호사가 되고 싶습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전공과목을 꾸준히 학습하는 것이 성적뿐만 아니라 취업준비를 하는 과정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어학점수 취득에 대해 자신이 없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한다면 취업과정에서 반드시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