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
2022년 7월 9일 ~ 2022년 7월 31일
<신청 및 참여이유 및 참여준비 과정>
학기 중 앞으로의 토익 공부에 대해서 고민을 하다가 여름방학 중에 필리핀으로 어학연수를 갈 기회가 있다하여 토익 공부도 할 수 있으며 해외 연수 경험도 쌓을 수 있다고 생각하여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외국으로 나가는 활동이다 보니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잘 알아듣기 위해 외국 매체를 많이 접하였던 것 같고 평소에 대화하며 흔히 쓰는 말들을 영어로 말하는 연습을 하였던 것 같습니다.
<인상 깊었던 수업 또는 에피소드>
저는 수업도 재밌게 들었지만 주말에 간 봉사활동이 인상 깊었던 것 같습니다. 주말에 수녀원에 가서 봉사활동을 했었는데 유치원, 초등학생 나이의 아이들과 함께 소통하며 아이들이 준비해준 장기자랑도 구경하고 다같이 게임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것 같습니다. 활동이 다 끝난 후 아이들과 사진도 찍고 얘기도 하며 봉사를 마무리 하였는데 아이들도 활기차게 뛰어놀고 재밌어 했던 것 같아 뿌듯함을 안고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연수소감 및 향후 계획>
우선 어학원 선생님들이 무척 친절하시고 재밌는 분들이라 연수가 더 재밌고 알차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단순히 토익 교재 문제 풀이가 아닌 문제를 쉽게 푸는 법이나 여러 유형의 문제에서 주의해야 할 것, 중요하게 보아야 할 것 등 여러 요령들을 알려주셔서 더 유익한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 해외연수 경험을 바탕으로 이전과는 다른 방법으로 토익 공부를 해보면서 학점에 맞는, 제가 목표로 하는 토익 점수를 만들어서 지원하고 싶은 병원의 수준에 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
해외연수를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혹시 고민하고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한번쯤은 다녀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우선 저도 연수를 가는 것에 고민이 많았지만 연수를 갔다 온 이후로 영어를 듣고 말하는 것에 더 이상 불안감이 없다는 것과 토익에 대한 자신감이 조금은 높아졌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