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 간호학과

Department of Nursing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

우수취업자인터뷰

  • 홈 클릭시 홈으로 이동
  • 취업
  • 우수취업자인터뷰

이우성.jpg

 

 

Q .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2021년 연세대학교 신촌세브란스병원 신규간호사 채용에 최종 합격한 이우성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대졸자 전형으로 다른 친구들보다 학교에 늦게 입학해 앞으로 어떻게 4년을 보낼까 막막하기도 했지만 할 수 있다는 믿음과 교수님들의 가르침, 그리고 조언을 통해 유익하게 학창시절을 보냈습니다. 입학할 때부터 빅5 병원에 취업하기 위해 성적관리에 힘썼고 방학마다 토익시험을 치며 토익점수를 만들었습니다. 그 외에도 틈틈이 대외활동과 봉사활동을 하며 열정을 가지고 대학 생활을 했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영진전문대학교는 취업률 1위의 명성을 수년째 이어오고 있습니다. 그 중 간호학과는 제가 입학할 당시 정원 80명의 적은 인원이었기 때문에 교수님들의 세심한 지도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국내 최대규모의 사립대학교 병원인 연세대학교 신촌세브란스병원은 의료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병원으로 참여형 의료서비스를 실현하여 NCSI 9년 연속 1위를 달성하고 국내 최초로 JCI(국제의료기관평가위원회) 5차 인증이 완료된 병원입니다. 국내 첨단의료를 선도하며 세계로 뻗어나가는 연세대학교 의료원에서 자부심을 가지고 간호 리더로 성장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간호사는 간호학과 4년 동안 140이상의 학점 이수와 1,000시간 이상의 실습을 통해서만 국가고시 자격이 주어지며 보건복지부 장관이 허가하는 면허를 받지 않고서는 절대 될 수 없으며, 학문이 광범위하여 평생을 근무하여도 모르는 분야가 많아 끊임없이 배우고 발전할 수 있는 매력적인 직업입니다. 또한 임상 간호사 외에도 산업간호사, 간호공무원, 연구간호사, 해외간호사 등 간호사로서 다양한 길이 열려있고 직업의 동기가 이타적이며 윤리규정이 고도로 발달 되어 있는 전문직입니다. 저는 간호사가 된 것이 정말 자랑스럽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신촌 세브란스 병원에서 임상 경력을 쌓아 NCLEX-RN을 취득하고 미국 임상에서 근무하며 대학원 과정을 이수하여 최종적으로는 국제기구에서 세계지역보건을 개선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성적과 취업도 물론 중요하지만 본인의 건강과 행복을 잃지 않고 즐겁게 간호학과 4년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학교를 다니며 본인이 어떤 사람인지, 어떤 가치관을 가졌는지 곰곰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면 취업을 할 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학교생활이 힘들 때가 있더라도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반드시 웃는 날이 온다는 것을 말해주고 싶습니다. 모두 화이팅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