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호주 현장학습 참여수기] James Cook University(호주)-정희중(3학년)

by 관리자admin posted Feb 05,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noname01.jpg

 

기간

202214~2022121

 

신청 및 참여이유 및 참여준비 과정

선배들과 동기들로부터 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해외연수 프로그램이 영어실력 향상과 취업에 많이 도움이 되고, 수업도 즐겁게 들을 수 있다고 들었었기 때문에 꼭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 이였다.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 성적관리를 열심히 하고 3학년 방학에 학과 내에서 하는 토익특강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토익 점수를 미리 만들어 놓아 프로그램에 선발될 수 있었던 것 같다.

 

인상 깊었던 수업 또는 에피소드

적어도 1주일에 한번씩은 자신이 준비해온 자료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었다. 그 중 사람의 신체기관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 기관의 기능을 발표하였던 수업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이미 전공수업으로 배웠던 내용이지만, 영어로 설명하다 보니 생소하였다. 그래서 발표를 준비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던 것이 생각이 난다. 힘들긴 하였지만, 그만큼 발표를 마쳤을 때 뿌듯함도 컸다.

 

연수소감 및 향후 계획

비록 호주 현지에 가서 수업을 듣지는 못하였지만, 온라인상으로도 현지의 분위기를 느끼며 수업할 수 있어서 좋았다. 연수기간동안 배운 영어실력을 바탕으로 공인 영어성적(토익) 점수를 높이기 위해 열심히 공부할 것이다.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

글로벌 포인트나 영어 말하기 프레젠테이션 등의 글로벌 활동들은 프로그램 선발 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학과 내에서 하는 토익 특강 등의 활동들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여러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해 놓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noname013.jpg  noname011.jpg

 

 

 

 


Articles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