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필리핀 현장학습 참여수기] Green International Technology college(필리핀)-김인엽(3학년)

by 관리자 posted Sep 26,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KakaoTalk_20230922_091110076.jpg

 

<기간>

202378~2023730

 

 

<신청 및 참여이유 및 참여준비 과정>

 

제가 이번 글로벌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유는 해외환경에서 외국인들과 대화를 하며 자연스러운 영어 실력을 향상 시키고 그와 더불어 선생님들께 토익 파트별 수업을 듣고 문제에 적용을 하다 보면 토익 실력 또한 향상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해외에서 3주라는 시간 한국에서 떨어져 있으면서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고 즐기면서 그 속에서 얻는 도 분명히 있을 것이라 생각하였습니다. 이 전부터 토익을 공부해왔었고 점수를 어느 정도 확보 해놓은 것이 참여준비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인상 깊었던 활동>

 

저는 매일 아침 오전에 들었던 영어수업은 거의 모든 내용과 설명이 인상 깊었습니다. 한국에서 한국어로 설명을 듣더라도 머릿속에 잘 들어오지 않던 내용이 쉽게 이해가 되고 자주 출제 되는 내용을 알려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수업 뿐 만 아니라 친구들과 필리핀의 문화를 경험하고 구경하고 현지인과 대화를 하는 모든 것들이 제 기억에 남습니다.

 

 <연수소감 및 향후 계획>

 

학교를 통해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음에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3주라는 기간 동안 저는 영어실력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의 색다른 경험, 문화를 체험할 수 있어 인생에서 길게 보았을 때 정말 의미 있는 기간 이였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단기적으로는 취업을 위해 토익 성적을 최소 900점을 넘기도록 틈틈이 공부하여 목표를 이루도록 할 것이고 길게 보았을 땐 영어에 대한 자신감, 경험 등을 토대로 인생에서 더 큰 성과를 이룰 계획입니다.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

 

3주라는 기간은 짧으면 짧고 길면 긴 시간이지만 해외에서 3주는 길다고 생각하였고 그로 인해 저도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갔다 온 것에 대해 전혀 후회가 없고 평생 잊지 못할 추억도 만들었습니다. 영어에 대한 자신감도 얻을 수 있었고 색다른 경험도 많이 하였습니다. 영어를 못하더라도 한번 자신감을 붙이고 말을 하다 보면 말문도 트일 꺼라 생각합니다. 평소에 기본적으로 토익에 관심을 갖고 미리 공부하고 가게되면 더 좋은 시너지 효과가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김인엽.PNG

 

 


Articles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