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필리핀 현장학습 참여수기] Green International Technology college(필리핀)-전상현(3학년)

by 관리자 posted Sep 12,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전상현 증명사진.jpeg

 

 

<기간>

202378~2023730

 

 

<신청 및 참여이유 및 참여준비 과정>

항상 영어에 대한 울렁증이 있었고 고등학교 시절에도 영어 과목 때문에 문제가 많았다보니 대학교에 와서도 자신감이 없어 토익 등의 시험에서 항상 좌절 했었습니다. 특별한 영어실력의 성장이 아닌 영어 자체의 자신감을 가지고사 필리핀 글로벌 프로그램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인상 깊었던 활동>

영어 읽기 시간의 일이였습니다. 한창 영어에 대하여 자신감이 생겨 있던 상황이라 수업 중 틈틈이 선생님과 영어 대화를 하며 장난을 치는 경우가 있었는데 영어 발음에 상당히 까다롭다고 느낀 경우가 많았습니다. 흔히들 우리는 보통 발음할 때 rl, bv를 구분을 안해도 한국인들은 알아먹지만 영어를 쓰는 현지인들은 전혀 알아먹지를 못했고 처음에는 발음이 이상하다고 장난을 치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정말로 구분을 못한다는 걸 알았고 그때 이후부터 영어 발음을 신경 쓰며 말하게 되었습니다.

 

<연수소감 및 향후 계획>

영어 울렁증이 있었던 제가 이번 필리핀 글로벌 프로그램으로 영어 문법이나 토익이 엄청나게 발전한 것은 아니지만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영어 말하기에 거부감이 줄어들 수 있는 기회였고 이제는 얼른 학기가 끝나서 방학 때 영어 공부를 빨리 시작하고 싶다는 욕구가 생겼습니다.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

필리핀 글로벌 프로그램은 영어 잘하는 학생을 보내는 것이 아닌 여러 가지의 평가기준을 적용하여 선정합니다. 만약 여러분들 중에 영어는 못하지만 영어에 대하여 자신감, 흥미를 가지고자 한다면 학점이나 글로벌존 등을 통하여 자신이 잘하는 것을 향상시켜 좋은 점수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전상현 활동사진.JPG

 



 

 


Articles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