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호주 현장학습 참여수기] James Cook University(호주)-김경민(3학년)

by 관리자admin posted Feb 05,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noname01.jpg

 

기간

202214~2022121

 

신청 및 참여이유 및 참여준비 과정

저는 재학 중 간호사와 관련된 영상들을 보다가 우연히 해외 간호사에 대한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영상에서 본 해외 간호사는 간호사 1명당 담당하는 환자 수가 적절하여 환자분들에게 최선의 간호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간호사를 의사와 동등한 위치로 존중해주는 모습이었습니다. 해외 간호사는 현재 국내의 간호사 업무환경 실태와 많이 다른 모습을 보여 저는 해외 간호사에 대해 저절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관심을 가진 후 열심히 정보를 탐색하다가 인터넷을 통한 정보가 한계가 있다고 느꼈을 때 저는 호주 해외연수프로그램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호주 해외연수프로그램은 해외 간호사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저는 이번 호주 해외연수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시간이 될 때마다 글로벌존과 글로벌센터에 참여하였고, 외국어프레젠테이션 대회, 외국어 UCC 대회, 방학 토익 특강에도 참여하였습니다. 그리고 작은 점수지만 토익 성적도 공부하여 준비하였습니다.

 

인상 깊었던 수업 또는 에피소드

영어회화에 대해 두려움이 많았던 저에게는 3주 동안의 모든 수업이 흥미롭고 인상적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영어회화 위주로 수업을 진행하였으며 다양한 주제를 통해 어휘와 말하기 능력이 향상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수업에서는 늘 주어진 문장을 사용하여 학생들과 질문하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었는데 그때마다 교수님께서는 학생들이 틀린 발음이나 문장을 교정해주셨고 대답을 잘 하지 못하였을 때도 예문을 주시면서 열심히 도와주셨습니다. 그러한 교수님의 교육방식이 영어회화에 대해 두려움이 많았던 저에게 매우 도움이 되었고 영어회화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연수소감 및 향후 계획

COVID-19로 인해 현장에서 진행되지는 못했지만 온라인으로 진행된 호주 해외연수프로그램은 저에게 정말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저는 호주 해외연수프로그램에 임할 때 많이 부족했던 저의 영어회화 실력이 호주 해외연수프로그램을 통해 향상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마음을 가지고 임했었는데 제가 바랬던 것처럼 발음이나 문장 구성 능력과 같은 부분에서 조금이지만 향상이 되었고 자신감도 향상하게 되었습니다. 향후 저는 호주 해외연수프로그램을 통해 향상된 영어 실력을 바탕으로 토익 공부에 집중하여 고득점을 취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그리고 졸업 후 저는 대학병원에 입사 한 뒤 임상경험을 쌓으며 해외 취업에 필요한 NCLEX-RN을 취득할 것입니다.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

영어로 진행되는 수업이라 많이 부담되고 신청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저 또한 신청하기 전까지 영어회화에 대한 두려움으로 가득차서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그 두려움은 호주 해외연수프로그램을 통해 해소되고 영어회화능력 역시 향상될 것입니다. 또한 온라인이지만 현장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해외 간호사에 대한 궁금증 또한 해소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이 고민하는 시간이 아까울 정도로 많은 것들을 얻고 배울 수 있으니 한번 참여해보시면 좋겠습니다.

 

noname011.jpg

 

 

 


Articles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