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 간호학과

Department of Nursing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

우수취업자인터뷰

  • 홈 클릭시 홈으로 이동
  • 취업
  • 우수취업자인터뷰

김나은.jpg

 

 

Q .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2021년도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신규간호사 채용에 최종합격한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 김나은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재학 4년 동안 꾸준한 성적유지를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방학 중에는 BLSKALS 자격증을 취득하여 전문적인 간호사가 되기 위한 준비를 하였습니다. 또한 학교에서 주최하는 영어 E-class, 해외 인턴쉽 프로그램, 외국어프레젠테이션 대회 등 교내 여러 외국어 활동 참여하여 글로벌 역량을 갖춘 간호사가 되고자 하였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높은 취업률과 집과 가까운 거리가 가장 큰 이유였고 그 외에도 다른 학교와 비교하여 적은 정원으로 더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영진을 선택하였습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2019년도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에서 2일간 진행된 카데바 실습동안 기증자분께 감사하는 마음을 기도하는 의식이 감명 깊었고 환자의 생명을 존중하는 병원의 가치관이 저의 간호사로서의 목표와 일치한다고 생각되어 서울성모병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항상 환자의 곁에서 그들의 세세한 부분까지 고려하고 대상자 개개인에 맞는 전문적인 케어를 제공해줄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직업이라는 것을 보았을 때 간호사라는 직업은 의사만큼이나 환자에게 정말 중요한 존재라고 생각하고 이 때문에 높은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항상 환자를 가장 먼저 생각하며 그들에게 전문적인 간호를 제공해주고 희망을 줄 수 있는 간호사가 되고 싶습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대학교 4년동안 자신이 도전해보고자 하는 것이 있으면 무엇이든 실패를 겁내지 말고 도전해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여러 도전을 통해 크고 작은 성과와 때론 실패를 경험할 수 있겠지만 성공과 실패 두 가지 모두에 분명 얻는 교훈들이 있을 것이고 이런 도전들이 분명 나중엔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