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 간호학과

Department of Nursing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

우수취업자인터뷰

  • 홈 클릭시 홈으로 이동
  • 취업
  • 우수취업자인터뷰

원지수.jpg

 

Q .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2020년 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병원 신규간호사 채용에 최종 합격한 원지수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항상 성적 관리에 힘썼고 스펙관리를 위한 학과 활동은 대부분 참여했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견문을 넓히고 싶어서 어학연수, 여행, 버디프로그램 참여, 미국 인턴십 프로그램을 참여했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취업률 1위라는 광고로 먼저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최첨단 시뮬레이션실을 가지고 있고 입학 정원이 타 대학보다 적어 교수님께 세심한 지도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영진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세브란스 병원은 하나님의 사랑으로 인류를 질병으로부터 자유하게 한다.’는 사명을 가지고 있는 big 5병원입니다. 제가 가진 가치관에 맞고 수준 높은 의료진들과 함께 일하며 저 또한 실력 있는 간호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해 이곳을 선택했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생명을 위한 삶을 살 수 있는 직업이라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낍니다.

직업을 통해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음에,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일에 동참할 수 있다는 것은 명예로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세브란스병원에서 먼저 실력있는 간호사로 거듭난 후에 예전 의료 황무지였던 우리나라에 도움을 주셨던 의료 선교사님들처럼 우리나라가 받은 것처럼 다른 나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의료 선교 간호사가 되고 싶습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학과 공부와 실습으로 힘들지만, 스스로와 취업을 위해서 다양한 활동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학교보다 우리 학교가 학생들을 지원해주는 폭이 더 넓고 크기 때문에 기회를 잘 잡으셨으면 합니다.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