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 간호학과

Department of Nursing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

우수취업자인터뷰

  • 홈 클릭시 홈으로 이동
  • 취업
  • 우수취업자인터뷰

곽동기.jpg

 

Q .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2020년도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신규간호사 채용에 최종합격한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 곽동기입니다.

 

Q .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4년 동안 꾸준한 성적유지를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학교에서 주최하는 종합작품전, 필리핀 해외연수와 영어동아리 등에 참여하여 다양한 경험을 하고자 하였습니다.

교외에서는 병원에서 봉사활동을 통해 간호사의 업무 외에도 병원 내의 다양한 업무를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방학 중에는 BLSKALS 자격증을 취득하여 전문적인 간호사가 되기 위한 준비를 하였습니다.

 

Q .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높은 취업률과 집과 가까운 거리가 가장 튼 이유였고 그 외에도 다른 학교와 비교하여 적은 정원으로 더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영진을 선택하였습니다.

 

Q .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2학년 겨울방학 때 카데바 실습을 서울성모병원으로 갔었고, 병원을 둘러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 때 병원을 둘러보면서 나중에 나도 여기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고 그 후에 선배님에게 여러 가지 정보를 얻으며 서울성모병원을 선택하고자 결심하였습니다.

 

Q .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살아가면서 아주 사소하더라도 누군가에게 도움을 준다는 것은 매우 뜻깊고 뿌듯한 경험일 텐데 그런 도움을 주는 일을 직업으로 삼을 수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Q .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꾸준한 노력과 발전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간호사가 될 것입니다.

 

Q .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모두들 열심히 공부하고 다양한 경험을 쌓아 원하시는 바를 이루시길 바랍니다.